인도와 방글라데시의 성숙한 리더십은

인도와 방글라데시의 성숙한 리더십은 사소한 의견 차이가 공유 이익을 위협하도록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2021년 3월 나렌드라 모디 총리의 방글라데시 방문 후 발표된 공동성명은 양국 관계가 “쇼날리 아드하예(Shonali Adhhaye)”(황금 장)를 즐기고 있다고 언급했다.

인도와

지난 10년 정도는 실로 지난 50년 동안 양국 관계에서 최고의 시기였습니다.

방글라데시는 이제 특히 파키스탄과 스리랑카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 위기를 감안할 때 인도의 “이웃 우선 정책”의 중심입니다.

방글라데시는 정치적, 경제적 안정의 오아시스로 남아 있지만,

코로나19 대유행과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높은 에너지 가격과 관련된 인플레이션이 발생했습니다.

가장 친한 이웃과도 항상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가 관계의 광범위한 긍정적인 추세를 뒤엎을 수 없다는 것은 양국의 성숙한 지도력의 표시입니다.

방글라데시는 아대륙에서 인도의 가장 큰 무역 파트너이자 가장 큰 개발 파트너이자

가장 생산적인 연결 파트너이자 가장 큰 외국인 관광객 공급원입니다.

2021년 총 무역액은 18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인도와

Shiekh Hasina 총리의 방문은 2021년 방글라데시 독립 50주년과 “Mujib Borsho”를

기념하기 위해 Rashtrapati Ram Nath Kovind와 Modi 총리가 방글라데시를 방문한 데 이어 이루어졌습니다.

양국 관계의 상승 궤적은 2008년 군부가 지원하는 관리인 정부 하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다카와 콜카타를 잇는 최초의 여객 열차인 마이트리 익스프레스는 2008년 4월에 첫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2009년부터 하시나 총리는 방글라데시에서 활동하는 인도 반군 단체를 탄압하기로 과감한 결정을 내림으로써 관계의 모멘텀이 유지되도록 했습니다.

먹튀검증사이트 순위 이것은 양자 관계에서 장기적인 자극을 제거했습니다.

그녀는 2010년 인도를 방문하여 포괄적 협력 프레임워크에 서명했습니다.

이는 2011년 방글라데시의 인도 수출품에 대한 면세 허가를 용이하게 했습니다.

이번 방문 기간 동안 연결성, 환경,

물 관리, 과학 및 기술, 철도, 법률, 정보 및 방송.

5개의 새로운 인프라 프로젝트가 발표되었습니다.

의미심장하게도, Assam의 Silchar 지역에서 방글라데시로 흘러드는 Kushyara 강의 물 공유 공식에 대한 협정이 있습니다.

인도는 Tripura의 물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Feni 강에 대한 임시 물 공유 협정의 마무리를 요청했습니다.

계류 중인 Teesta 협정은 인도의 중도 국가 관계의 수렁에 빠졌습니다. more news

합동 하천 위원회(Joint Rivers Commission)는 54개 접경 하천의 물 공유 및 홍수 데이터 공유를 조사하도록 위임받았습니다.

방글라데시는 1971년 해방전쟁에서 목숨을 바친 인도 군인 자녀의 후손들에게 200명의 장학금을 발표했다.

인도는 참전 용사와 그 가족에게 의료 시설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사람과 사람의 유대를 강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