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간 분쟁: 대법원, 전쟁 범죄 수사 지지

아프간 분쟁

토토사이트 추천 아프간 분쟁: 대법원, 전쟁 범죄 수사 지지
국제형사재판소(ICC)가 아프간 분쟁에서 미국 등의 전쟁범죄 혐의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수 있다고 판결했다.

ICC는 항소심에서 조사를 차단하기로 한 이전 결정을 뒤집었다.

2003년 5월 이후 탈레반과 아프가니스탄 정부, 미군의 행태를 조사할 예정이다.

그러나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이번 판결이 “무모하다”며 미국인들을 보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것은 법적 기구를 가장한 무책임한 정치 기관의 진정 숨막히는 행동”이라고 말했다.

“미국이 한 세대에 평화를 위한 최고의 기회인 역사적 평화협정에 서명한 지 불과 며칠 만에 이 판결이 내려지는 것은 더욱 무모합니다.”

이 거래는 18년 이상의 분쟁 끝에 지난 토요일 탈레반과 체결되었습니다.

미국은 ICC의 서명국이 아니며 미국 시민에 대한 ICC의 권위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작년에 트럼프 행정부는 ICC 관리들에게 여행 제한 및 기타 제재를 가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또한 아프가니스탄 전쟁 범죄 혐의로 미국에서 기소된 군대를 사면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은 법원의 구성원이지만 그곳 관리들도 조사에 반대 의사를 표명했습니다.More News

아프간 분쟁

2019년 4월 ICC 전심재판부는 “정의의 이익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에” 수사를 진행해서는 안 된다고 판결했다.

ICC 수석 검사인 파투 벤수다(Fatou Bensouda)는 2017년부터 혐의 범죄에 대한 공식 조사를 모색해 왔습니다. 국제형사재판소(International Criminal Court)는 소규모(종종 아프리카) 국가의 범죄 혐의를 조사하고 피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는 이유로 오랫동안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주요 세계 플레이어와 관련된 사건을 처리합니다.

따라서 이 정도에서 아프가니스탄의 전쟁 범죄 혐의에 대한 조사는 중요한 순간입니다.

그 임무는 탈레반, 아프가니스탄 정부군, 그리고 물론 미국인들의 행동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거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미국은 ICC 당사국이 아니며 ICC와 협력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더 일반적으로 아프가니스탄은 여전히 ​​평화롭지 못합니다.

범죄를 저지른 사람을 국가 화해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간주하는 일종의 사법 절차를 보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ICC 임무가 직면한 실제적인 문제는 극복할 수 없는 것일 수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용 회색 선
법원은 뭐라고 했습니까?
항소심 판사 Piotr Hofmanski는 원래의 전심 판사들이 실수를 저질렀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수사가 성공적인 기소로 이어질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정의의 이익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Hofmanski 판사는 그들이 권한을 초과했다고 판결했습니다.

그는 Bensouda의 요청이 법원의 관할권에 속하는 범죄가 저질러졌을 수 있다고 믿을 만한 합리적인 근거가 있음을 보여줌으로써 기준을 충족했다고 말했습니다.
혐의는 무엇입니까?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진행된 예비 조사에서는 민간인에 대한 고의적인 공격, 투옥, 사법 외 처형 등 범죄를 조사했습니다.

ICC의 2016년 보고서에 따르면 미군이 CIA가 운영하는 비밀 구금 시설에서 고문을 저질렀다고 믿을 만한 합리적인 근거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또한 아프간 정부가 수감자들을 고문했고 탈레반이 민간인 대량 학살과 같은 전쟁 범죄를 저질렀다고 믿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