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우드 영화가

발리우드 영화가 역사 왜곡 혐의를 받는 이유

세계 최초의 대규모 문명 중 하나인 인더스 계곡의 삶을 바탕으로 한 스타들이 박힌 볼리우드 서사시,

Sudha G Tilak은 역사에 대한 묘사로 폭풍을 일으켰습니다.

모헨조 다로(Mohenjo Daro)는 유명한 영화감독 아슈토시 고와리카르(Ashutosh Gowarikar)가 각본 및 감독한

는 박스 오피스에서 미지근한 반응을 얻었고 그 기간의 잘못된 설명에 대해 역사가와 인도 학자들을 화나게 했습니다.

먹튀검증 Gowarikar는 이전에 16세기 무굴 제국의 황제 Akbar와 힌두교 공주 Jodhaa 사이의 가상 로맨스인 Jodhaa Akbar(2008)를 대히트시켰습니다.

무너져가는 고대 도시

발리우드

그의 새로운 모험 로맨스 영화는 거의 5,000년 전에 현재 파키스탄과 인도 북부에 있는 지역에서 시작된 인더스 계곡 문명을 배경으로 합니다.

이곳에서 가장 큰 도시는 하라파(Harappa)와 모헨조다로(Mohenjo Daro)로 약 80,000명이 살았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Mohenjo Daro 또는 Mound of the Dead는 세계 최초의 주요 도시 정착지 중 하나였습니다.

발리우드

또한 현재 파키스탄 신드 지방에 위치한 세계 최대 고고학 발굴지 중 하나입니다.

고와리커의 영화는 기원전 2016년을 배경으로 한다. 발리우드 스타 Hrithik Roshan이 연기한 영웅 Sarman,

남색 직물의 농부입니다. 남인도 여배우 푸자 헤그데(Puja Hegde)가 연기한 여주인공은 신부의 딸입니다.

영웅은 머리 장식에 깃털을 쓴 여주인공이 춤을 추고 세레나데를 부른다. 야생마는 로데오 쇼의 속도로 길들여집니다. 등장인물은 이상한 억양의 힌디어를 구사합니다.

Kabir Bedi가 연기하는 사악한 왕은 검투사 싸움에서 영웅을 로마의 콜로세움과 같은 경기장으로 던집니다.

(역사가들은 그러한 관행에 대한 증거가 없다고 말합니다.) 비평가들은 배우들이 고대 도시에 살았을 가능성이 있는 검은 피부의 원시 오스트랄로이드보다 “아리안인과 더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영화의 장엄한 클라이맥스는 도시를 물에 잠기는 파괴적인 홍수이며, 영웅은 노아의 방주 트릭으로 시민들을 용감하게 구하여 부푼 강을 건너 안전한 곳으로 데려갑니다.

(도시의 쇠퇴에 대한 이론에는 인더스 계곡의 파괴적인 홍수, 가뭄, 또는 주민들이 도시를 버리고 갠지스 평원으로 인도한 아리아인의 침략이 포함됩니다.)

이 모든 것이 비평가와 역사가들 사이에서 잘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진정한 역사적 배경에서 소설을 만드는 것이 역사 소설에 관한 것이지만 발리우드는 더 나은 이야기를 위해 정통 배경을 바람에 던지는 것 같습니다.”

Bolly Book, The Big Book of Hindi Movie Trivia의 저자 Diptakirti Chaudhuri는 말합니다.

“그리고 자유는 – 허구의 모습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지만 – 왜 그것을 특정 역사적 에피소드나 시대와 연결하는지 의아하게 만듭니다.”

Chaudhuri 씨는 이 영화가 “과잉 프로모션과 사람들의 시대에 개봉되는 추가적인 단점이 있었다.more news

첫 트레일러가 나왔을 때부터 제작자들이 받아들여진 역사의 많은 측면을 망쳐놓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가 맞아. 영화의 예고편이 공개된 후에도 소셜 미디어는 고대 역사 도시의 화려한 버전을 비판하기 시작했습니다.

델리에서 고고학을 공부하는 루치카 샤르마는 트위터에 여주인공의 화려한 의상이 다름 아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