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중국 군사동맹도 배제할 수 없다

러시아중국 군사동맹도 배제할 수 없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0월 22일 모스크바 외곽 노보-오가료보 저택에서 화상회의를 통해 발다이 토론회 연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AP Photo)
모스크바–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목요일, 지금은 러시아와 중국의 군사 동맹이 필요하지 않지만 미래에는 동맹이 형성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중국

토토사이트 추천 푸틴 대통령의 성명은 미국과의 관계에서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모스크바와 중국의 관계가 깊어지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러시아 지도자는 또한 모스크바와 워싱턴 간의 마지막 남은 군비통제 협정을 연장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습니다.more news

푸틴 대통령은 목요일 국제 외교 정책 전문가들과의 화상 회의에서

모스크바와 베이징의 군사 동맹이 가능한지 묻는 질문에 “필요하지 않지만 이론적으로 상상할 수 있다”고 답했다.

러시아와 중국은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높이 평가했지만 지금까지 군사 동맹 형성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는 거부했다.

푸틴 대통령은 중국과 러시아의 군사 협력이 강화되고 있다는 신호로 중국과 러시아의 군대가 개최한 전쟁 게임을 지적했다.

푸틴은 또한 러시아가 중국의 군사 잠재력을 크게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민감한 군사 기술을 공유했지만 정보가 민감하다고 말하면서 구체적인 내용을 언급하지 않았다고 언급했습니다.

러시아중국

그는 “의심의 여지 없이 중국과의 협력은 중국군의 방어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미래에는 양국의 군사적 유대가 더욱 긴밀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대통령은 “시간이 어떻게 발전할지 보여줄 것”이라며 “우리는 배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러시아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크림반도 병합, 2016년 미국 대선 개입 의혹 등으로 냉전 이후 최저치로 추락한 서방과 중국과의 관계 강화를 모색해왔다.

푸틴 대통령은 목요일 러시아가 미국과 맺은 마지막 군비통제 협정인 2월에 만료되는 New START 조약 연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주 초 미국과 러시아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을 앞두고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의 강력한 도전에 직면해 있는 미국 대선을 불과 2주 앞둔 시점에서 New START 조약을 구제하기 위한 타협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다는 신호를 보냈다. 러시아에 대해 부드럽게 대하는 트럼프.

New START는 2010년 당시 미국이 서명했습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당시 러시아 대통령. 이 협정은 각 국가가 배치된 핵탄두를 1,550개 이하로 제한하고 미사일과 폭격기를 700개 이하로 배치하고 준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전면적인 현장 검사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조건 없이 협정을 연장하겠다고 제안한 반면, 트럼프 행정부는 처음에 중국이 동의해야 연장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중국은 이 아이디어를 고려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미국은 최근 입장을 수정하고 조약의 1년 연장을 제안했지만 핵탄두에 대한 더 넓은 상한을 부과하는 것과 결부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